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경성형술 시술완료!! 치료후기

by 물리치료사 현준 2021. 6. 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어제 시술한다고 글올렸었는데 드디어 오늘 오전에 신경성형술을 했습니다ㅋㅋㅋ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이란 꼬리뼈를 통해 가느다란 카테터를 넣어서 병변부위 즉,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는곳까지 넣어 찾습니다.

그 신경 주변에 염증으로 인해 유착되어있는 신경을 박리시키기도 하고 그 주변에 약물을 도포해 염증을 가라앉히는 시술입니다.

정확히 어떻게하는지는 보지 못했지만 저는 두달을 참고 시술을 하였기때문에 조금더 유착이 심했었나봅니다ㅠㅠㅠ
진짜 내신경이 어딨는지 가르쳐주는 느낌이였어요....
다시한번 느낍니다ㅋㅋ 건강이 최고입니다!!

50 ~ 60대의 이정도 증상이였으면 수술을 권유할정도로 디스크의 상태가 좋지않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저도 저를 믿고 일단 한번 수술보단 시술을 택했고 앞으로 체중감량도 하고 운동을해서 반드시 재활에 성공하겠다는 마음가짐을 굳게 다짐했습니다!!
과자가 먹고싶은건 비밀입니다...


신경성형술을 받아본 느낌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있었고 디스크가 터진 부위에 약물을 넣고 신경유착을 풀때 너무 다리가 저려서 덜덜 떨리기도 했습니다ㅠㅠ

하지만 정확하게 나의 병변부위를 찾아서 해주시니 진짜 치료하는 느낌이 들었고, 그동안의 신경차단술과는 차원이 다른 치료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비싸기도 하고ㅋㅋㅋ
신경차단술의 상위버전이니 그렇겠죠?ㅎㅎ
무튼 시술은 잘 받았습니다!! 걱정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의 재활일기도 써드릴테니 저와같은 증상이 있으신분이 있으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우리모두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